화순군, 2012 민원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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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 2012 민원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민원처리 획기적 단축‧민원시책 등 높은 평가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230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지방자치 합동평가 중 민원행정 분야 평가 결과 민원행정 우수기관(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의 민원행정 추진상황에 대해 민원처리의 신속성, 민원제도 개선 발굴 및 활용실적 등 민원서비스 개선에 대한 추진 4개 항목을 비롯한 총 7개 항목을 기준으로 실시됐다.

평가결과 화순군은 민원처리기간 단축과 제도개선 분야 등의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도입한 민원전담반(인허가과, 직소민원부서 등) 운영과 거부 처분된 민원에 대한 이의신청 고지율 100%와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 및 활용실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수요자 중심의 고객맞춤형 행정서비스 일환으로 토․요 야간민원실 운영,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제, 외국어 통역 및 수화도우미 지정 운영 등 민원편의 서비스 증진에 노력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천용수 종합민원과장은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전 직원이 군민을 위한 열린 마음으로, 열린 서비스 제공을 통해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힐링 민원행정 새 바람과 3차원 입체행정을 추진한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받는 고품격 고객만족 민원행정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2011년에도 민원행정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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