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순군 “활기차고 풍요로운 고장으로 변모” 최인기 국회의원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 2009년 04월 13일(월) 15:02 |
![]() |
"화순클릭"인터넷신문의 창간을 위해 오랫동안 수고하신 주용현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합니다.
지금 안팎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입니다. 지난 1997년 외환 위기 이후 10여년 만에 맞고 있는 글로벌 경제위기는 우리들 서민과 농민, 중산층의 삶을 더욱 고달프게 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굳은 의지를 갖고 위기를 돌파하는 지혜를 모아 함께 극복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제위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화순은 상전벽해(桑田碧海)라는 말이 실감날 정도로 눈부시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조기이전을 비롯하여 전남대 생명융합센터 건립, 백신산업단지 조성, 폐광지역 개발사업, 제 2너릿재 터널 건설, 대리교차로 개선사업 등이 순조롭게 추진됨으로써 새로운 지역발전의 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낙후된 지역이라는 이미지를 벗고 활기 넘치고 풍요로운 고장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화순 발전을 앞당기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백신산업단지를 유치했고, 폐광지역 사업은 2015년까지 개발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제가 주도해 관련법안을 국회에서 통과시켜 법적 근거를 마련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특히 전남대 의과대학과 화순생명융합센터 건립 예산을 정부에서 당초 1억원만 책정하여 ‘09년도 사업 추진이 난관에 부딪히자, 특유의 돌파력을 발휘하여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을 포함한 정부 관계자들을 집중 설득하여 60억원이라는 거액을 증액 확보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이로써 전남대 의대와 화순 생명융합센터는 올해 본격적으로 건립에 들어가 오는 2012년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화순 생명융합센터 건립을 계기로 전남대 의대의 화순이전도 조기에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녹십자 화순공장 등과 연계하여 화순이 우리나라 의학 ,생명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화순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대리교차로 개선사업비 50억원을 신규 확보한 것을 포함, 제2 너릿재 터널 건설비 132억원을 확보하는 등 화순군의 만성적인 교통정체 현상을 해소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수 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저는 화순군을 대한민국 의생명과학산업의 중심지 및 전남의 교통 중심지로 육성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전남대 병원 , 녹십자에 이어 이번에 예산을 확보한 전대 의대 융합센터 건립을 통한 전남대 의대 이전, 제 2너릿재 터널 건설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국가예산 지원 등 지역 국회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입니다.
지역발전의 큰 전기를 맞이하고 있는 이 때 새로 창간한 "화순클릭"인터넷신문의 지역 언론으로써의 역할과 비전 제시는 크고 지대하다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화순클릭 인터넷 신문"이 온라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정확한 지역정보전달 및 올바른 인터넷 여론선도, 지역사회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전문화되고 정확한 정보를 화순군민에게 제공하여 줄 것을 기대합니다.
특히 농민과 서민이 다수인 화순군의 특징을 제대로 이해하여 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네티즌들의 권익옹호를 위해 인터넷신문으로써의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번"화순클릭"인터넷신문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발전 잠재력이 무한한 인터넷 언론으로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4월 15일
전남 화순 나주 국회의원/ 민주당 당무위원 . 예결위원장 최 인 기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