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힐링요리경연대회 성황리 막내려 다양한 요리 체험‧테마전시 등 볼거리 풍성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2년 11월 12일(월) 06:52 |
![]() |
화순군(군수 홍이식)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10일 열린 2012 화순 힐링요리 경연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힐링요리 경연대회는 화순군이 주최하고 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가 주관한 ‘Pre-테라피화순 힐링푸드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파프리카, 블루베리, 더덕 등 화순 농‧특산물을 이용한 푸드 테라피 분야(정식 또는 코스요리)와 힐링푸드 간편식 분야(일품요리)로 경연대회가 진행되었다.
이날 본선에 오른 30개 팀이 화순 농특산물을 이용 그동안 갈고닦은 요리실력을 뽐냈으며, 다문화가족 8개 팀이 출전한 한국 전통요리 경연대회도 함께 열려 그 의미를 더했으며,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힐링 쿠킹쇼, 화순 관광명소와 한약재 전시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양‧한방 건강검진을 비롯한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행사, 농특산물 판매, 향토음식 장터 운영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또한 생활개선회 화순군연합회의 한사랑어울림잔치도 펼쳐져 생활개선회원 문화발표를 비롯한 읍면생활개선회 등 18개 연구회의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은 전통폐백요리, 화순의 김치요리와 규방공예, 화훼장식 등 테마전시 등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힐링요리 경연대회는 화순군의 특성을 살린 요리를 발굴하여 화순군 대표음식 개발, 보급을 목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선정된 요리는 화순관내 요식업소들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2013년 화순 힐링푸드 페스티발’ 행사의 메인 요리로 소개되고 판매하여 전국에 화순의 맛을 알리는데 큰 몫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이식 군수는 폐회사를 통해 “내년 5월 화순 힐링푸드 축제를 준비하기 위한 이번 행사가 참가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성공적으로 치뤄졌다”고 밝혔다.
또한 “대상을 비롯 입상한 팀들에게 축하를 보내고 기타 모든 참가자들과 후원을 해준 농림수산식품부, 전라남도, MBC 광주방송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오늘의 행사를 거울삼아 부족한 점을 잘 보완하여 내년 축제가 화순만의 독특함을 잘 살리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군은 화순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화순을 대표할 수 있는 세트메뉴 및 간편식 개발과 화순음식의 힐링화를 통한 대중화를 이끌어낸다는 전략을 가지고 펼쳐진 이번 힐링요리 경연대회는 힐링라이프를 위한 녹색 식생활 실천유도와 축제를 통한 화순이미지 제고, 군민소득 증대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