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락 전남도의원, 구복규 화순군수 면담

, “민선 8기 성과 확대, 계승, 발전시킬 것”

- 구복규 화순군수 “중단 없는 군정 중요…세 후보 공정한 경선 기대”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2026년 01월 27일(화) 10:50


□ 화순군수 출마예정자인 임지락 전라남도의원(화순1)은 지난 26일 구복규 화순군수를 만나 “민선 8기 군정의 주요 정책을 중단 없이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임지락 도의원은 민선 8기 군정에 대해 “국가균형발전, 지방분권에 대한 의식이 전혀 없는 윤석열 정권 아래에서 우리 화순군은 구 군수님 이하 공직자들이 힘을 합쳐 어려움을 헤쳐나갔다”며, “구 군수님은 ‘화순을 새롭게, 군민을 행복하게’라는 비전 아래 문화·관광 생태계를 확대하고,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해 화순의 미래를 닦았다”고 평가했다. 또한 “만원 임대주택은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었고, 수많은 지자체에 귀감이 되었으며, 100원 버스 역시 많은 군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 했다.

□ 임 도의원은 “구 군수님은 과거 뛰어난 혜안으로 화순 고인돌 유적을 눈여겨 보시고,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는데 큰 역할을 하셨고, 마침내 지방정원으로 만들어 화순의 명물이 되었다”며, “그리고 이재명 정부 국정과제로 광주~화순 광역철도 구축, 강소형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폐광지역 바이오·스마트 식품단지 건설, 고인돌 공원 국가정원 승격 등이 채택되었는데, 이는 우리 화순 100년 대계를 위한 중요한 성과로 훗날 크게 평가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 임 도의원은 “구 군수님과 공직자들이 혼신의 힘을 기울여 만든 민선 8기의 성과를 확대·계승·발전해 나가겠다”며 “한 평생 화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구 군수님을 자주 모시고, 고견과 혜안을 청해 듣겠다”고 했다.

□ 이에 대해 구복규 군수는 “군정이 중단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공정한 경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 도의원은 “다시 한 번 민선 8기의 성과를 이어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번 경선을 우리 화순의 미래를 여는 장으로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 구복규 화순군수는 지난 21일, “남은 임기 동안에도 화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여생 동안 화순을 위해 열심히 하겠다”며, 오는 6월 치러지는 화순군수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이 기사는 화순클릭 홈페이지(www.xn--py2b77m0om3vf.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xn--py2b77m0om3vf.kr/article.php?aid=114458735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7일 14:3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