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순군의회 제277회 정례회 현장방문 실시
– 제설전진기지·목재문화체험장·방음시설공사장·키즈라라·나드리노인복지관 등 방문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
| 2025년 11월 27일(목) 10:42 |
![]() |
화순군의회(의장 오형열)는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제277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총무위원회(위원장 조명순)는 지역 현안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26일 화순군 나드리 노인복지관을 방문했다.
나드리 노인복지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운영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시설을 직접 살펴보았다. 위원들은 “그동안 케어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에서 갈수록 복지관을 이용하는 연령대가 다양해지는 만큼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고민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아울러 내년 3월 말부터 시행되는 지역통합돌봄과 관련하여 오랜 기간 나드리 노인복지관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노하우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관련 부서에 전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세현)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화순읍 서태리 제설전진기지 등 4개 현장 방문을 실시하였다.
먼저, 25일에는 겨울철 군민들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서태리 제설전진기지에 방문하였다. 현장에서 건설교통실 담당 팀장으로부터 현장 설명을 듣고 제설작업이 출근 시간 전인 새벽에 주로 이루어지는 점을 감안, 작업자의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할 것과 면 지역 제설 작업에 이용되는 트랙터 사고 대비 보험 가입 검토와 군 중장비(덤프 15톤) 운전기사의 빠른 상시 채용을 주문하였다.
두 번째 일정으로 사평면 유마리에 위치한 목재문화체험장에 방문하여 시설물을 주의 깊게 살펴보았다. 현 위치가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안 좋은 상황에서 목재문화체험장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와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체험장이 보다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26일에는 국도29호선 대리지구 방음시설 설치공사 현장과 ㈜키즈라라에 방문하였다.
대리 방음시설 설치 현장을 찾은 위원들은 군비 투입 없이 전액 국비로 사업을 시행한 데 대해 크게 의미를 부여하며, 이를 모델로 100% 국비사업을 확보하는데 노력할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현장을 찾은 인근 아파트 주민은 현재 저소음 포장만 했는데도 소음이 현저히 줄었다며, 방음벽까지 완료되면 소음으로 인한 불편이 거의 없을 것 같다고 하였다.
다음 일정으로 방문한 ㈜키즈라라에서는 이용자 감소로 인한 현금 손실과 경영 어려움이 있다는 보고를 청취하고, 자체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용역을 통해 신규 사업 추진과 비상경영 체제 운영 등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에 대해 노고를 치하하였다. 아울러 군의회도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을 통해 ㈜키즈라라의 경영 정상화에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77회 제2차 정례회는 11월 21일부터 개회하여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026년도 예산안,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기타 안건 의결을 마지막으로 12월 19일에 폐회할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